본문 바로가기
마케터 인사이트/SNS 마케팅

[무료 블로그 컨설팅 이벤트] 3년 처음 블로그 시작했을 때와 지금

by 블코 bluebyco 2024. 6.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코입니다 :)

여러분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이 있으신가요?

시작할 때부터 그 마음 그대로 잘 간직하고 계시나요?

무료 블로그 컨설팅 이벤트로 들어오신 분이 계실 텐데, 글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이벤트 신청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블로그 3주년 자축 기념 내용이 있어서 길 예정이네요 ㅎㅋㅎ

제가 어느덧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운영한지 3년이나 흘렀더라고요! 21년에 시작하여 지금 24년,,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게 또다시 느껴집니다.

중간 점검 겸 지난 포스팅들을 보았는데, '내가 이런 생각을 했구나, 이때는 글을 이렇게 썼었구나'라는 차이점을 바로 알게 됐습니다.

예전에는 3년 동안 블로그를 한 사람이 부러웠고 그들은 어떤 인사이트를 가지고 있을까 궁금했는데, 제가 벌써 그 연차가 됐으니(?) 이런 것에 조금은 무뎌진 것 같아요.

전보다 하고 싶은 것도 많이 늘었고 공부하고 자기 계발도 꾸준히 하게 되었어요. 글을 꾸준히 쓴다는 게 여러 장점을 가져다주네요.

스위스 피르스트 정상

뿌듯하거나 행복할 때 보는 저 사진

그때의 감정이 남아있는 게 너무 좋다.

(갑자기?ㅋㅋㅋㅋ)

블로그를 운영하면 어떤 걸 얻지?

만약 이 글을 읽고 있는데 블로그를 하지 않고 계신다면, 그리고 이제 블로그를 시작하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먼저 마음을 사로잡을 물질적인 것들을 이야기해 볼게요.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로 분류해 볼게요.

개인

  • 맛집, 카페 협찬 / 식비 걱정 없음
  • 주제에 따라 협찬이 많이 들어옴
  • 스냅사진 협찬
  • 여행 숙박 협찬
  • 기자단/글쓰기 건당 현금 (3만 원-50만 원)
  • 다양한 기회

개인사업자

  • 마케팅 비용 없는 자연 마케팅
  • 다른 블로거를 통해 더욱 저렴한 마케팅 가능
  • 더 많은 고객 유입 가능 -> 매출 증가

저는 블코로써 개인 활동을 하고 있지만, 동시에 부모님의 개인사업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문구점, 마트, 에어비앤비 블로그 포스팅도 하며 개인사업체도 마케팅이 중요한 것과 필요성을 알았습니다.

위의 내용은 제가 모두 받았던 것이며, 간략한 키워드로 설명드렸습니다.

 
 
 
 
 

갑분 웨딩스냅 ㅎㅅㅎ

협찬받았던 것 중에 가장 뿌듯한 것은 바로 돈이 많이 드는 결혼식!!!! 저는 웨딩 스냅을 협찬받으면서 돈을 잘 절약했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야외 1번, 스튜디오 1번 진행함. 결과도 정말 이쁨 <3

3년 전과 지금, 성장한 점

성장한 점은 제 개인적으로

3년 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제가 변했던 일들을 적어볼게요.

  • 글쓰기 중요성을 깨달음
  • 인내심을 배웠음. 성장이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언젠간 빛을 발한다는 것을 깨달음
  • 인터넷 시대에 기회는 온라인에 더 많은 것을 봄
  • 블로그를 하다 보면 다른 것에도 욕심이 생겨서 재미있게! 공부하게 됨

여러 가지 면에서 성장한 점이 많다. 대학생이고 호주 워홀 시절엔 진짜 생각 없이 즐기기만 했는데, 이제는 자기 계발과 공부도 꾸준히 한다. 미래를 더 크게 꿈꾼다. 모든 게 블로그 덕분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영향이 없다고 말할 순 없다.

[무료 블로그 컨설팅 이벤트]

드디어 블로그 컨설팅 이벤트 설명!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저는 블로그가 이미 있으시지만, 어떻게 활용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에 한하여 컨설팅을 합니다.

  • 협찬은 어떻게 받지?
  • 나는 무엇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쓸 수 있지?
  • 나는 개인사업체가 있는데, 이걸 어떻게 써야 하지?

 

다만 요즘 블로그 부업 이상한 광고들이 많아서. 제 것이 그렇게 보일까 걱정됩니다만,, 돈 받는 곳은 의심하되, 저는 무료니까요!

저는 친구들하고 상담하고 도와주는 게 좋아서 이번에 처음으로 이렇게 해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처음에 시작할 때 물어볼 사람이 없어서 인터넷에 검색해 보고 혼자 부딪쳐보고 시간이 꽤 걸렸거든요. 선생님이 있었다면,, 멘토가 있었다면,, 했었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드로우앤드류, 게리비, 사이먼 사이넥 덕분에 시작하게 되었고 그 배움을 다른 분들께 공유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들도 다른 분께 좋은 영향 받은 것을 다른 분들께 공유하고, 또 좋은 영향력을 서로 나눠주고, 저는 그런 부분이 존경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오픈프로필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신청 이유를 적어서 보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