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터 인사이트/SNS 마케팅

메타비즈니스 제품 피드 연동 방법 | 인스타그램 제품 태그

by 블코 bluebyco 2024. 8. 3.
728x90
반응형

 

인스타그램 제품 태그하기 위해 공홈과 페이스북 메타비즈니스를 연동시켜야한다. 계속해서 바뀌기만 하는 복잡한 메타비즈니스 세계... omg...

 

메타비즈니스를 통해 제품 피드 연동 방법이 블로그에 올라오지 않아서 도움이 될 까 싶어 구체적인 방법이 있는 포스팅을 작성해보았다.

 

먼저 메타비즈니스와 연동되는 공유 파일 또는 공식 홈페이지가 있어야 한다. 준비물은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제품이 피드에 뜨지 않을 때 방법만 적어보겠다.

[목차]
1. 메타비즈니스 관리자
2. 커머스 페이지
3. 개요-카탈로그-제품피드연동
1. 메타비즈니스 관리자

메타비즈니스 관리자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하고 위와 같은 화면에 접속한다. 좌측에 세줄있는 메뉴 클릭.

 

우측 하단 제품 및 서비스 판매 - 커머스 페이지로 들어간다.

2. 커머스 페이지

메타비즈니스 커머스페이지는 일반 관리자 페이지와 또 다르게 생겼다.

 

좌측 메뉴에

개요-카탈로그-제품피드연동

 

 

그리고 해당 아이디를 선택하면 업데이트 요청이 있다.

 

요청을 클릭하고 1-2분 후이 완료됐다는 화면이 뜬다. 그럼에도 바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때도 있어서 10분정도는 기다려야한다. 그럼에도 뜨지 않으면 한번 더 요청을 해보고 30분 정도 기다리는 수밖에 없겠다.. 그럼에도 가끔 오류뜰때가 많이 있음.

 

만약 파일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다면 수동으로 제품을 추가할 수 있다. 수동 제품 추가하여 인스타그램 피드에 제품 태그가 가능하다.

 

메타비즈니스는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어서 그들의 고객센터도 찾아보아도 뾰족한 답이 없다. 부딪치며 잘 찾아보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