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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의 개념
- 검색 결과에 광고를 노출하여 잠재고객의 유입을 유도하는 광고
-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의 검색엔진을 통해 노출하는 광고
- 이용자의 능동적인 검색활동을 통해 노출, 정확한 타기팅 가능
- 양질의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검수의 과정을 거침
- = 키워드 광고, SEM, SA, Paid Search
검색광고의 장점
- 정확한 타기팅 가능
- 광고 효과 즉시 확인 가능
- 광고운영시스템을 통해 탄력적으로 운영
- 종량제 광고 (CPC 광고)로 효율적으로 운영
- 노출 순위는 최대클릭비용 외에 광고품질에 따라 달라진다.
검색광고의 단점
- 관리 리소스가 많이 투여됨
- 검생광고 경쟁이 심화될 수 있음
- 부정클릭 발생을 방지하기 어려움
- 초기브랜드를 알리는 광고로 적합하지 않음
검색광고 용어
- T&D :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제목과 설명
- 순위지수 : 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지수
- 품질지수 : 광고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
- PV : 방문자가 둘러본 페이지 수
- DT : 방문자가 사이트에 들어와서 체류한 시간
-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s) : 수치로 표현 가능한 광고의 목표, 핵심성과지표
- CPM (Cost Per Mile) : 1,000회 노출 당 비용, 주로 배너광고
- CPC (Cost Per Click) : 클릭이 발생할 때마다 비용을 지불하는 종량제 광고 방식
검색광고 주요 키워드
- 광고소재 :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메시지
- 확장소재 : 일반 광고소재 외 전화번호, 위치정보, 홍보문구, 추가 링크
- 세부 키워드 : 대표 키워드의 하위 개념
- 대표 키워드 : 업종을 대표하는 키워드로 검색수가 높고 경쟁이 치열함
- 시즈널 키워드 : 특정 시기나 계절에 따라 조회수가 높고 경쟁이 치열함
- 연결 URL : 광고 클릭 시 도달되는 랜딩페이지의 URL
- 표시 URL : 사이트 내 모든 페이지에서 공통으로 확인되는 URL
- 직접전환 : 광고 클릭 이후 30분 내에 마지막 클릭으로 발생한 전환
- 간접전환 : 광고클릭 이후 30분부터 전환 추적기간 내에 발생한 전환 (추적기간 7일 ~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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