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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 기획 단계
- 환경분석 : 현재의 시작 분위기나 경쟁 상황 등을 분석하고, 타깃을 분석하는 것
- 목표설정 : 검색광고를 통하여 얻고자 하는 궁극적이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는 것
- 매체전략 :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으로 크게는 검색광고 상품부터 작게는 키워드와 소재등의 전략을 말한다.
- 일정계획 : 검색광고의 노출 등을 포함한 일정에 대한 계획
- 예산책정 :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필요한 만큼의 예상을 정하는 것
광고목표
- 구체적이고 명확해야 한다.
- 측정 가능한 것이어야 한다.
- 행동 지향적이어야 한다.
- 달성 가능한 기간을 명시해야 한다.
예산설정방법
- 가용예산 활용법 : 기업들이 회사에서 충당 가능한 수준의 촉진비용을 책정하는 것
- 매출액 비율법 : 현재 또는 예상되는 매출액의 일정비율을 사용하거나 제품의 판매가격의 일정비율을 촉진예산으로 산정하는 방법
- 경쟁자 기준법 : 자사의 촉진예산을 타사의 촉진 예산에 맞추는 방식, 보통 산업평균에 근거하여 촉진예산을 책정하는 방식
- 목표 및 과업기준법 : 가장 논리적인 촉진예산방식, 자사가 촉진활동을 통하여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따라 예산을 책정하는 방식
- 광고-판매 반응함수법 : 과거의 데이터를 통해 판매 반응함수가 존재할 경우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광고예산을 편성하는 방법
매체믹스
- 2가지 이상의 광고를 섞어 광고를 집행하는 것
- 매체믹스로 네이버, 구글, 카카오 등이 있다.
- 상품믹스로 브랜드검색,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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