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터 인사이트/책과 영상에서

검색광고마케터 1급 2003회 단답식문제 오답노트

by 블코 bluebyco 2022. 12. 7.
728x90
반응형
42. (이것)에 해당하는 알맞은 용어는?
- (이것)은 소비자나 제 2자가 정보를 생산하여 커뮤니케이션 하는 매체이다.
- (이것)의 대표적인 예는 입소문,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블로그, 뉴스, 기사, SNS포스트이다.
- (이것)은 SNS, 블로그, 모바일 등을 통해 다량의 브랜드 정보가 고객 사이에 구전되면서 생긴 매체이다.

 

43. 다음에서 설명하는 디지철 광고시장의 구성 주체는 무엇인가?
- 광고주의 입장에서 수많은 인터넷 매체사와 접촉하여 광고를 구매하고 집행을 관리하는 역할을 대신하여 수행하며, 매체사의 입장에서 광고 판매를 대행하고 더 많은 광고를 수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독자적으로 사전 효과 예측 및 매체안을 제시하고, 광고 소재 송출과 각 매체별 트랙킹을 통해 광고 효과를 측정하고 비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44. 아래 광고 데이터에서 노출수와 물품단가(객단가)는 각각 얼마인가?
- 광고를 통한 클릭 수 5,000건
- 광고비 5,000,000원
- ROAS 450%
- 클릭율 4%
- 전환율 5%

 

55. 네이버 검색광고 등록시스템에서 아래에서 설명하는 (1)과 (2)에 해당하는 것은?
(1) 최근 4주간 검색을 통해 노출된 광고 중에서 최하위에 노출되었던 광고의 입찰가 중 가장 큰 값
(2) 최근 4주간 검색을 통해 노출된 모든 광고의 입찰가를 큰 순서대로 나열했을 때 중간에 위치한 값

 

57. (이것)에 해당하는 알맞은 용어는 무엇인가?
- 구글에서 특정 검색어에 대해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려면 해당 검색어를 광고그룹이나 캠페인에 (이것)으로 추가하여 노출을 제한할 수 있다.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도 노출을 원하지 않는 키워드를 (이것)에 등록할 수 있다.

 

58. 다음 중 네이버 캠페인 단위에서 변경(수정)할 수 있는 것을 모두 고르시오.
노출기간 / 노출요일 / 하루예산 / 예산균등배분 / 노출시간

 

59. 다음 (괄호) 안에 공통으로 들어갈 알맞은 용어는 무엇인가?
- 쇼핑검색광고는 쇼핑몰 상품형 광고와 (   ) 광고로 나뉜다.
- (   ) 광고를 집행하려면 쇼핑 제조사 비즈채널을 등록해야 한다.
- (   )는 광고 가능한 카테고리가 별도로 정해져 있으며 집행 가능한 광고주는 제품의 소유권을 가진 제조사/브랜드사, 국내 독점 유통권 계약자만 가능하다.

 

60. 다음에서 설명하는 (이것)은 무엇인가?
- 네이버 검색광고는 핵심적으로 관리하는 광고그룹이나 키워드, 소재, 확장소재를 관리 목적에 따라 (이것)으로 설정할 수 있다.
- 광고그룹, 키워드, 소재, 확장소재 단위로 추가할 수 있다.
- 서로 다른 캠페인이나 광고그룹에 속해 있지만 하나의 묶음에 추가하면 한 눈에 성과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

 


2003회 주관식 오답노트

42. 획득미디어 / Earned Media

43. 미디어 렙 / Media rep / 디지털 미디어 렙

44. 노출 수 : 125,000원 , 물품단가 : 90,000원

- 4% = 5,000/노출수 , 노출수 125,000

- 5% = 전환수/5,000 , 전환수 250

- 450% = 250X객단가/5,000,000 , 객단가 90,000원

ROAS = 전환수X객단가/총광고비

55. (1) 최소노출입찰가 (2) 중간입찰가

57. 제외키워드

58.  노출기간, 하루예산, 예산균등배분

59. 제품 카탈로그

60. 즐겨찾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