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터 인사이트/책과 영상에서

검색광고마케터 1급 기출문제 주관식 단답식 오답노트

by 블코 bluebyco 2022. 12. 16.
728x90
반응형

기출문제를 풀면서 헷갈리는 부분을 오답노트로 정리했다. 주관식문제부터 포스팅되어 답을 따로 적어보고 아래 답과 맞춰보면 좋다. 검색광고마케터 1급 기출문제 주관식 포스팅 시작.

 

1.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모두 접하지는 못한다. (-----)가 정보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대책이 필요하다.
2. (1)~(3) 에 해당하는 것을 적으시오.
일반적인 소비자 행동 인지 방문 구매
검색광고 소비자 행동 노출 (2) 구매
단계별 효과 측정 (1) CPC (3)
3. 인터넷 발달과 함께 소비자들이 정보력이 생긴다. 기업보다 소비자가 더 빨리 정보를 얻는 현상은?
4. (-----)에 해당하는 것은?
- (-----)은/는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광고주의 웹사이트 방문 후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행동을 취한다.
- (-----)의 유형으로는 구매, 회원가입, 상담신청 등이 있다.
5. 디지털시대에 개개인의 생각들이 모여 더욱 나은 해결방안을 도출한다는 긍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이것은?
대표사례는 '위키피디아'
6. (----)은/는 사용자가 검색 후 최초로 만나는 상품이나 서비스 정보이다.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사이트의 제목과 설명, 연결 URL이 있다.
7. IP주소에 (-----)을/를 사용하면 해당 IP대역을 모두 블록할 수 있다.
8. 네이버 검색광고 등록시 그룹에서 다수의 소재등록, 두가지 방식 가운데 노출방식 선택이 가능하다. 해당용어 2가지는?
9. 검색광고와 다르게 쇼핑검색광고도 들어오는 모든 상품은 (------)에 매칭되어 서비스된다. (------) 매칭이 잘 된 상품은 비교적 높은 점수를 받는다.
10. 시장을 세분화하여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지속적인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해야하는 것은?
이 모델에는 시장세분화, 목표시장설정, 포지셔닝 세단계가 있다.

 


1. 디지털격차

2. (1) CPI, (2) 노출, (3) CPS

3. 정보의 역전 현상

4. 전환

5. 집단지성

6. 소재

7. 와일드카드

8. 성과기반노출, 동일비중노출

9. 카테고리

10. STP전략

 

*STP전략 : 콘텐츠 시장의 급격한 팽창으로 사업자 간 경쟁이 심화되며 고객의 욕구가 점차 세분되고 있다. 따라서 이런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시장을 객관적 잣대로 분류하고, 자사의 상품에 적합한 고객들을 명확히 분석하여, 이들에게 소구될 수 있는 적정한 상품을 제공하는 전략의 수립이 필요하다.

또한 콘텐츠 시장의 유료화가 급격히 진행되며 고객의 효율적 유치와 유지를 위해 마케팅 믹스의 운영을 통한 타깃 마케팅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STP 전략 (콘텐츠마케팅, 2014. 4. 15., 김종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