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터의 노력/자기계발 이야기

요가 1달 효과 솔직후기 🙌

by 블코 bluebyco 2024. 1. 3.
728x90
반응형

나는 혼자 유튜브를 보고 요가를 한지 1년이 넘었다. 자주 했던건 아니지만 한번 꽂히면 일주일 모닝 요가는 매일 했었다.

이제 서울에서 자취를 시작하고, 헬스장을 등록하고 웨이트트레이닝을 하는데, 스트레칭을 하고 싶은데 집이 작아서 도무지 할수가 없었다! 그리고 갑자기 요가를 제대로 배우고 싶은 욕망이 커져서 종로구 서촌에 걸어서 갈 수 있는 곳을 찾아봤다. 그리고 1달이 지났고, 나는 몸의 변화를 느꼈다. 3달 더 연장했다.


진짜 요가 1달 효과

혼자 유튜브로 요가를 할 수 있다는 건 나의 무지함이었다. 좋은 선생님들과 하니 확실히 달랐다.
요가를 한지 1달밖에 안됐는데, 내 몸에 있는 뼈들이 조각이 맞춰지는 느낌이다. 그리고 유연하지 않은데 조금씩 좋아지고 있는 것 같다. 요가 1달 솔직후기/효과를 간략하게 적어보자면,

1. 2주차때 턱관절이 뻐근하다. > 골반이 맞춰지는 과정에서 약간 뒤틀려져서 그랬었다. 신기했다.
2. 4주차때 어깨가 편해지고 척추가 약간 뻐근하다.
3. 호흡을 심장으로 돌려서 하는 법을 알게됨
4. 골반을 열어라 > 이 말을 처음 들어봤는데, 이거 진짜 어렵다. 아직도 못 연다. 그런데 생각만 해도 신기하다.
5.부들부들거리는 자세에도 몸이 편하다고 생각하고 호흡해야 한다. 그러면 진짜 조금씩 편해진다.
6.요가가 마음수련에도 밀점해서, 명상을 좋아하는 나로써는 진짜 적성이다.
7. 신체 내부를 느끼니, 먹을 것에 더 신경쓰게 된다.

공간 선인재, 서촌 요가

나는 이곳을 만나게 돼서 정말 행운이다 <3
학교를 가도 선생님이 중요한데, 이렇게 운동하고 마음수련하는 곳에서는 얼마나 더 중요할까. 나는 이곳에서 하타요가, 인양요가, 인요가를 해봤었는데, 사실 강사님들이 모두 좋으셔서 진짜 다 만족이다.

게다가 여기는 한옥이다!!! 서촌 한옥에서 요가하기!!! 가는 길도 운치있고 멋있다.
내돈내산이고 회원수는 적을 수록 좋긴 해서 나만 알고 싶지만, 좋은 사람들은 모두가 알아야 한다. 선생님들이 모두 좋다.

운치있지 않은가? 한옥에서 요가한다는 것 자체가 집중이 더 잘되는 것 같다.
예전에 필라테스했을때는 백열등이고 현대적인 분위기에 기계까지 고문용으로 느껴지기 까지 했는데, 요가는 오히려 나의 몸만 사용해서 좋다.
초보자에게도 알기 쉽게 꼼꼼히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요가 1달 솔직후기 서울 종로구 서촌에 있는 곳,, 효과 정말 좋다,,

지금까지 필라테스, 수영, 배드민턴, 탁구, 달리기, 등산, 웨이트트레이닝 등등 여러 운동을 했었지만 요가가 딱 내 적성이다. 꾸준히 해야짓

728x90
반응형

댓글